궁중 최고의 격식을 갖추고 오오미작 놀이 게임의 이미 4년 전에 구입한 작품이지만, 옛날에 찍은 사진이 너무 흐려서 다시 찍었다.그래도 www는 화질이 그래 TT오오미작 노리개의 유물은 끈 나무술에 꿀화 부처 수, 구슬 사이초 오이치-, 산호 나무가 달린 영혼 왕비의 것이 있으며 이외에도 같은 패물 구성에서 문어발술에 매단 것이 전해진다.오오미작 노리개의 조개의 구성은 꿀화 부처 수, 옥 사이초 오이치-, 산호수(산호 가지)세작이다.꿀화 부처 물은 집의 평안을 옥 나비는 부부의 화합을, 산호수는 자손의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가 있다.이어 삼작 노리개는 조부모, 부모, 부부 3대의 화목을 의미하는 가보인 며느리에게 넘기는 뜻 깊은 예물이었다.조선 시대에는 대대로 며느리에 노리개를 내준 관습이 있었지만 그냥 신기해패물을 양보하는 것에 그치지 않았을 것이다.산과 바다에서 나오는 다양한 보물을 파랑, 노랑, 빨간 색의 매듭에 붙이고 조화시킨 것으로써 후손에 이 노리개처럼 대가족의 화합을 이뤄야 한다는 교훈적인 의미를 계승한 셈이다.조선 시대의 장신구에는 의미 없는 무늬가 없다.각각 기원하고 있어, 교훈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오직 미적인 것에 중점을 둔다 오늘날의 관점과는 확실히 다르다.오오미작 노리개 중에는 꿀화, 옥 나비, 산호의 가지 대신 은으로 세공한 길상 문양을 주체로 한 것도 있다.전통 장신구를 해석함으로써 어떤 사람은 규격을 벗어난 패물을 주체로 쓴 것을 나카작의 노리개로 본다.또 다른 편에서는 주체로서 사용된 패 물과 관계 없이 노리개의 크기에 의해서 오오미작 나카작 소삼작으로 구분하기도 한다.궁중의 패권물 발기에서 보이는 “삼작 노리개”은 꿀화 몬 이(꿀 꽃 덩어리)호접 한쌍(구슬 사이초 오이치-), 산호수를 구성하고 있다.즉, 삼작 노리개의 명칭 이전에 다른 수식어가 아니면 이런 패물 구성을 말하는 것으로 이것이 삼작 노리개의 정석, 최고로 간주된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므로 오오미작 나카작 소삼작의 구분은 패물의 형태보다는 노리개 자체의 크기로 구분하는 것이 적절하다.이 노리개는 나스치에은카에 구입했는데 적절한 호박의 몽이가 없어 삼작을 구성하는 데 시간이 걸렸다.실장에게 졸려서 같은 수준의 호박을 2조각 받았지만 최종 선택한 것이 이것이다.그 때는 당연히 1개만 구매할 계획이었지만 지금은 2번 모두 구입하지 않았던 것을 후회하고 있다.가장 귀한 놀이 게임의인 만큼, 왕비가 예복을 입을 때에 패용한 오오미작 노리개.왕실이 무너진 뒤 궁에서 보유하고 있던 패물을 민간에 판매했는데, 그때에 오오미작 노리개를 비롯한 궁중 유물이 사가 나기)에 전파됐다.그렇게 민간으로 흘러들어 궁중 유물은 다시 수집가의 손에 들어가면서 종종 박물관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거나 가끔은 경매 사이트에서 방황하기도 한다.https://blog.naver.com/minibi1659/221361645214용원비#대삼작노리개(끈목,끈주노리개,궁중장신구,한복노리개) 궁중 최고의 격식을 갖추는 대삼작노리개 소장하고 있던 대삼작노리개 문어발술을 끈주로 교환했다… blog.naver.com전통 장신구: 한복 장신구, 노리개 개인 소장품입니다. 영리 또는 비영리 목적을 불문하고 동의나 출처가 없는 재배포를 금지합니다.